비투엔,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SMETA v1.0' GS 1등급 인증

2018. 12. 04


데이터 기반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최근 자사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SMETA v1.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비투엔 'SMETA v1.0'



GS 인증은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사용성, 이식성, 효율성, 신뢰성 그리고 유지 보수성과 같은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GS 인증 제품은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정부 우선 구매 대상 지정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투엔의 'SMETA v1.0'은 데이터 표준 기반 데이터에 대한 정보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솔루션이다. 웹 기반 별도의 솔루션 설치가 필요 없이 브라우저로 사용이 가능하다. Java기반으로 다국어를 지원하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UI를 제공한다. 모든 정보를 엑셀로 대량 등록할 수도 있다.

 

이창수 비투엔 R&D 센터장은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비투엔의 데이터관리 기술력과 안정성을 입증 받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관련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